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황

게임개발 잠시 접어두고 웹공부중

처음웹을 접했때는 엄청나게 많은 툴들과 언어에 사로잡혀 정신이 혼란스러웠으나
약한달? 정도 공부해서 정리가 되니까 이거 엄청나게 재밌다 ㅋㅋㅋ
일단 웹은 크게 프론트엔드와 백엔드로 나뉜다.
웹상에서 프론트엔드는 우리가 보이는 부분 백엔드는 우리가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 생각하면 쉽다.
프론트엔드는 3가지로 구성되어있다.
html-대략적인 설계도-홈페이지에 들어갈 요소들을 구체적으로 네이밍하고 대략적으로 위치를 지정한다.
css-재질선택 및 인테리어-각종꾸미기 및 구체적인 위치지정 제한적인 기능담당
javascript(js)-대부분의 기능

생각보다 쉽다. 하지만 웹개발의 공포는 쏟아져나오는 프레임워크과 라이브러리에 있다.
html을 제외하고 css에서 나온 파생만 해도 Scss ---등 많고
javascript는 react angular jquery babel 등등 엄청나게 많다. 이러한 것들을 사용하면 보다쉽고 빠르게 기능구현이 가능함
하지만 속도를 정말로 중요시 한다면 pure js, vanila js로 불리는 순수한 js를 사용하는 사람도 꽤있다.

필자는 지금 백엔드 공부에 애먹고 있다. 
백엔드에는 언어가 일단 필수이다. Python php js ruby 등이 쓰이며 순서대로 django php node.js rubyonrails 으로 백엔드에 사용된다.
잘모른다. 사실 상술한거 말고도 4~5배 되는 양의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에 굉장히 쫄아서 용어정리하는거만해도 많이 시간을 낭비했다.
보다쉽게 도표로 언어 와 툴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를 몽땅 정리해줬으면 좋겠지만 검색해도 그런건 보기힘들다
내가 나중에 더공부해서 올려보고싶다.
컴퓨터가 단한대 뿐이고 더마련할 여유도 없으며
대안으로 있는 호스팅서비스는 또 따로 공부를 해야한다.